동탄금강4차서 김장축제 개최
공동구매로 가격 낮추고 편의↑
[아파트관리신문=서지영 기자] 경기 화성시 동탄금강펜테리움센트럴파크4차아파트(위탁관리: 우리관리, 입주자대표회장 김기현, 관리소장 서경진)는 지난달 30일 단지 중앙광장에서 동탄2신도시 주민들이 함께 김장을 담그고 이웃 간 정도 나누는 ‘동탄 김장축제’를 개최했다.
동탄에 많이 사는 젊은 세대들이 번거로움 때문에 김장을 쉽게 계획하지 못하는 점을 고려해 이 같은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 행사에 앞서 각 세대마다 필요 수량을 신청받아 김장을 준비했다. 아파트 입주민뿐만 아니라 인근 단지 등의 주민들도 다수 참여했다.
지역 우수업체를 통한 100% 국내산 재료(절임배추, 양념) 직거래로 가격을 낮추고 김장에 필요한 장갑, 앞치마 등도 공동구매해 아무 준비 없이 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자랑스러운 전통문화를 다음 세대로 이어가보고자 청소년들을 위한 김장체험 부스도 따로 마련해 진행했다.
행사에서는 재능기부자의 어묵, 호떡 후원과 지역 가게의 돼지수육 후원이 이뤄지고 지역 CGV에서 각종 할인 쿠폰도 제공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이와 함께 공동구매 업체가 예약된 물량 외 500kg 김장재료를 추가로 후원했다. 행사에 함께한 이준석 국회의원,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 박종수 목동중학교 교장 등이 이 재료로 직접 김장을 해 한국척추장애인협회 화성지회로 기부하기도 했다.
김기현 입주자대표회장은 “우리민족의 삶과 소통의 지혜가 담겨 있는 자랑스러운 문화일 뿐만 아니라 가족 간, 아파트 단지 간 어울림으로 소통을 하고 정을 나누게 만드는 김장문화가 동탄에서 더욱 자리잡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