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 꽃 피어나는 이야기

고객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홍보센터

12

월호

우리 스토리

사업장탐방

행복 가득 즐거운 나의 집

  • 등록일 : 18-12-01
  • 사업장탐방
  • wzin@woorihom.com

행복 가득 즐거운 나의 집
래미안강동팰리스


생활문화지원센터장 : 김대하
세대수 : 999세대
주소 : 서울특별시 강동구 천호동 164-40

 

2018년의 마지막 사업장탐방의 주인공은 서울 강동구 천호동에 위치한 래미안강동팰리스다.


래미안강동팰리스는 3개동 999세대 최고층수 45층에 이르는 주상복합단지다. 5호선 강동역 연결통로가 있어 지하철 이용이 편리하고, 천호대로와 인접해 강남, 잠실 등 서울 곳곳으로 빠르고 손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백화점, 대형마트, 재래시장 등 기반시설도 풍부하다. 아파트와 업무시설인 이스트센트럴타워 비즈니스센터가 한 울타리를 공유하고 있어 주거시설과 업무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고 이스트센트럴타워 내 입점 상가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예쁜 테라스와 조형물, 미술품, 조경시설을 곳곳에 갖춰 삶의 여유를 더한다. 또한 구립 어린이집도 마련되어 있어 맞벌이 가정의 선호도가 높다. 특히 2017년 입주를 시작한 최신 아파트인 만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직영 운영을 통해 관리비를 절감하면서도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커뮤니티 시설 백 배 활용하기
래미안강동팰리스는 사우나, 골프, 스크린골프, GX룸, 키즈카페, 연회장, 도서관, 남녀 독서실, 주민회의실, 카페테리아, 게스트룸 등 부족함이 없는 커뮤니티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이 때문에 주민들은 단지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모든 커뮤니티 시설은 출입 통제시스템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모든 시설은 위탁 없이 생활문화지원센터 직영으로 운영된다. 이를 위해 래미안강동팰리스는 커뮤니티 시설을 전담하는 직원 15명(강사 및 보육교사 포함)을 배치하여 주민들에게 최선을 다하고 있다. 위탁 운영 대비 관리비를 크게 절감하면서도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입대의와 생활문화지원센터의 설명이다.

 

왼쪽 맨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탁구장, GX룸, 골프연습장, 키즈카페, 코인세탁실, 연회장, 독서실, 헬스장 


커뮤니티 시설 내 문화강좌도 알차게 운영되고 있다. 어린이들에게는 ▲트니트니 키즈캠프(기구를 이용한 체험 및 놀이활동) ▲창의수학 ▲유리드 믹스 창의미술 등 선호도가 높은 강좌를 마련해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성인 대상으로도 △탁구교실 △주부 노래교실 △요가 △줌바댄스 △SNPE자세교정 △매트필라테스 등 알찬 강좌를 다수 운영 중이다.


김정근 대표회장은 “커뮤니티 시설이 아무리 좋다고 해도 이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드웨어가 아무리 훌륭하다고 해도 결국은 소프트웨어가 뒷받침 되어야만 하죠. 앞으로도 생활문화지원센터와 함께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에 힘써 학원에 갈 필요 없는 아파트를 만들어보고 싶습니다”라고 말했다.

 

 

입주민 화합의 첫 발을 떼다
래미안강동팰리스는 입주 2년이 채 지나지 않은 신규 아파트인 만큼 주민 간 교류하며 화합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먼저 굽이져 흐르는 한강의 모습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다는 단지의 장점을 살려 지난 연말연시에는 옥상을 개방하고 야경과 불꽃놀이 감상, 일출 등을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행사 진행 중에는 곳곳에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만일의 사고에도 철저히 대비했다. 또한 재능기부 마술쇼, 음식 나누기, 각종 게임을 곁들여 크리스마스 파티를 개최하고, 정기적으로 바자회, 아나바다 장터를 개최하는 등 주민 화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신설했다. 개최하는 행사마다  반응이 뜨거워 입주자대표회의는 이 같은 행사들을 매년 정례화해 래미안강동팰리스 만의 전통으로 삼을 계획이다.

 


 

투명한 대표회의 운영은 기본
초대 입주자대표회의는 입주 4개월 만인 지난해 12월에 구성되어 현재까지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김 대표회장에 따르면 입주민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발 빠른 대표회의 구성이 가능했고, 이를 바탕으로 신속하게 단지 정상화를 이룰 수 있었다. 래미안강동팰리스 대표회의는 월 2회 정기 및 임시회의를 개최한다. 회의에는 언제나 주민이 참여할 수 있고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특히 모든 입찰과정을 유튜브로 생중계 하고 전 과정을 녹화하여 필요시 주민에게 공개하며 신뢰를 얻고 있다.

 

김대하 센터장(좌), 김정근 대표회장(우) 


주민들의 소통창구 카페 운영
래미안강동팰리스는 생활문화지원센터, 입대의, 입주민의 소통창구로서 주민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1세대 1인 가입이 원칙인 이 카페에서는 구성원간 활발한 소통은 물론 단지 내 현안에 대한 입주민 의견 반영을 위한 투표도 진행된다. 동호수 실명제를 통해 상호간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도 정착되어 있다.

 

 


주목되는 점은 공용부분 하자 제보란을 운영하며 신속한 하자보수에 활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일례로 단지를 산책하던 입주민이 공용부분 하자를 발견하여 카페에 사진과 위치 등을 제보하면 곧 바로 대응하는 식이다. 실제로 생활문화지원센터는 주민의 제보를 접수하면 카페를 통해 실시간 조치사항을 알려 입주민들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주고 있다.

 

래미안강동팰리스 김대하 센터장은 “단지에 부임한지 얼마 되지 않아 정신이 없습니다. 하지만 강동지역에서 가장 멋진 아파트에 근무할 수 있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입주민 여러분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래미안강동팰리스와 함께 하는 사람들


왼쪽부터 차례로 한지훈 시설주임, 김경희 미화팀장, 김대하 센터장, 권석범 시설팀장, 김정근 대표회장, 임민옥 보안팀장, 최양희 경리대리, 박성욱 시설기사, 박수림 서무주임, 진용수 시설주임, 김희철 관리부장